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Q . 원하는 템플릿이 없어요.
A . 저희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계속해서 템플릿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Contact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스타일이나 기능이 있는 템플릿을 문의해 주시면 가능한 한 빠르게 해당 요구를 반영한 템플릿을 제작해 드리겠습니다.
Q .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가져와서 사용해도 되나요?
A . 대부분의 경우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려면 해당 사이트의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고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무단으로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 간주될 수 있으며 법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Q . 다른 사이트에서 내 전시공간을 보여주고 싶어요.
A . 저희는 다른 사이트에서도 여러분의 전시공간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시관을 그대로 삽입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URL을 통해 전시공간을 공유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Q . 전시관을 어떻게 만들고 시작할 수 있나요?
A . 저희 XRhub에 가입하고 로그인하세요.
그 후 전시관 만들기를 통해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필요한 설정을 하신 후, 원하는 콘텐츠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Guide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익히실 수 있습니다.
Q . 즐겨찾기 등록한 전시를 다시 보고 싶은데 어디서 봐야 하나요?
A . 즐겨찾기를 등록한 해당 전시회는 마이페이지 즐겨찾기 관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즐겨찾기 관리에서 해당 전시를 다시 방문하실 수도 있고, 해당 전시자의 다른 전시 보기나 즐겨찾기 취소, 전시문의가 가능합니다.
Q . 전시관에 대한 문의를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 전시관에 대한 문의를 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해당 전시관을 입장할 때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둘째, 해당 전시관을 즐겨찾기 등록 후 마이페이지 즐겨찾기 관리에서 해당 전시관에 문의가 가능합니다.
문의하기를 통해 해당 전시관의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Q. 전시관에 대한 방문자 통계를 볼 수 있나요?
A. 네 저희는 전시관에 대한 입장 통계를 날짜별, 방문자별로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페이지 나의 전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 전시관을 만들 때 필요한 최소한의 요건은 무엇인가요?
A . 전시관의 컨셉을 정하고, 삽입하고 싶은 이미지나 동영상, PDF 등등 자료 수집 후 마이페이지를 통해 가상 전시관을 제작해 주시면 됩니다.
Q .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저희는 해당 전시의 URL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게 제공해 드립니다.
전시 URL 공유하기를 통해 손쉽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전시 관람이 가능합니다.
Q . 전시 기간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A . 가상 전시관 생성 시, 기간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공개 비공개 설정을 통해 언제든지 설정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Q . 전시관을 비공개로 설정하거나 공개로 공유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 전시관을 생성하실 때 공개 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이미 오픈 된 전시라면 마이페이지 나의 전시 수정을 통해 공개, 비공개 전환이 가능합니다.
Q . 전시를 두 개 이상으로 제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현재 저희는 기본으로 두 개의 전시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며 그 이후에는 커스텀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 주시면 됩니다.
Q. 전시관을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전시관 삭제를 원하시면 마이페이지의 나의 전시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 전시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전시를 삭제하실 경우 복구는 어려우며 새로 전시를 생성하셔야 합니다.
Q. 전시관에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결하나요?
A. 저희는 동영상을 유튜브 링크로 지원해 드리고 있으며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을 경우 URL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고,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해 보세요.
문제가 지속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저희는 마이페이지 회원정보 관리에서 회원 탈퇴를 제공하며 회원 탈퇴 시, 등록한 전시 및 전시자료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등록하신 댓글 및 문의 내역, 답변 내역은 삭제되지 않으며 가입하신 ID로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Q. 이메일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소셜 로그인이 아닌 일반 로그인으로 로그인하셨을 경우 마이페이지 회원정보 관리에서 이메일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메일 인증은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Q . 닉네임을 변경하려면 어디서 해야 하나요?
A . 닉네임은 최초 회원가입 시 자동 부여되며 마이페이지 회원정보 관리를 통해 닉네임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닉네임은 다른 사용자가 이미 사용 중일 경우 다른 닉네임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Q . 아이디랑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아요?
A .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는 로그인 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는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찾으실 수 있으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일부분은 *로 표시가 됩니다.
비밀번호는 아이디와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휴대폰 인증을 통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